[충청투데이 심형식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충북코트라지원단은 충북지역 소비재 기업의 글로벌 온라인 판매 확대 및 파워셀러 육성을 위한 ‘2019년도 충북 소비재 아마존US 입점 지원 설명회’를 22일 충북테크노파크 C관 1층 컨벤션홀에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판매시장 확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이해와 아마존코리아에서 제안하는 입점안내 및 성공전략, 코트라의 아마존US 입점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의 주요 참석대상은 아마존닷컴 입점이 유리한 소비재 완제품 기업이다. 참여기업은 아마존코리아 담당자로부터 아마존 입점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글로벌 SNS 및 온라인 마케팅 트랜드 분석과 활용사례, 전략 제시 등을 통해 자사의 마케팅 역량을 향상시키고, 최신 효율적인 최신 마케팅 방법도 습득할 수 있다.

이태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신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지역 소비재 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수출국 다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는 무료이며 아마존US 플랫폼 입점에 관심이 있는 충북 소재 소비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중기청 성장지원팀(043~230~5372)로 신청하면 된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