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뉴딘미다트는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 동요를 결합한 미디어아트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요와 체험적 성격이 강한 미디어아트를 결합해 오감 자극을 통한 집중력 및 창의력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에 출시된 동요 미디어아트 제품은 스케치, 피치매직볼, 모션슬래쉬 3가지로 구성됐다. 각각의 콘텐츠는 놀이와 게임은 물론 생활 습관 개선(치카치카, 방정리 등) 및 자연스러운 한글 노출 등을 통해 교육 효과 또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스케치는 2종(공룡나라, 바다), 피치매직볼은 6종(눈싸움, 벌통, 불끄기, 비행기, 치카치카, 풍선), 모션슬래쉬는 4종(과일, 농장, 보석, 할로윈)으로 총 12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김용훈 뉴딘미다트 콘텐츠사업팀장은 “신규 개발 중인 모든 미디어아트 제품에 사운드 효과를 반영하여 청각의 자극 및 미디어아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