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8월 30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자녀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 위한 명사 초청 ‘학부모 금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 방법을 소개하고,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마련됐다.

주요 강사와 일정은 △김광호 EBS PD ‘8월 30일 당신이 모르는 부모 역할 자녀의 미래를 좌우한다’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9월 27일 부모가 놓쳐서는 안 될 결정적 학습법 학습 력(力)도장’ △혜민 스님 ‘10월 25일 혜민스님의 마음치유 콘서트’ △석철진 위즈덤하우스 대표 ‘11월 22일 思고치며 미래路’다.

세종시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자녀의 미래와 직결되는 부모의 역할과 사고방식, 자녀 학습법, 시민교육뿐만 아니라 부모 역할에 지친 마음까지 치유해 주는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9일 오전 9시부터 세종시교육청 세종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sje.go.kr/parents/main.do)을 통해 4개 강좌 묶음으로 선착순으로 받는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교육을 살리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이해를 높여 아이들의 성장에 더욱 큰 동력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