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대전 대덕구가 추진한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지원사업에 대한 특혜 의혹이 일자, 지역 야당들이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대덕구 공고문을 보면 신청자격과 지원 제외대상이 누가봐도 특정업체가 선정될 수밖에 없는 기준을 적용해 ‘특혜’라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며 “실제 그 업체는 단독으로 응모해 최종선정됐다.

눈 가리고 아웅하며 ‘답정너’(답은 정해 졌으니 너는 따라와라)식으로 구민을 바보 취급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특혜의혹 등 전반에 대해 구민에게 명명백백히 밝히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도 “사실상 특정업체를 위한 공고문이 아니지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며 “대덕구는 사업자 선정에 있어 제기된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농산물 납품 단가 공개과 수혜자인 산모의 품목 선정권을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덕구는 “먼저 시행 중인 충북 옥천군, 영동군 등의 공고문과 학교급식공급업체 선정 기준을 참고해 자격기준을 정했다”며 “대덕구 내에 지원 자격이 부합하는 업체가 복수로 존재하지만, 이들 업체가 지원하지 않았을 뿐 법적절차에 따라 업체 선정이 이뤄졌다”고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