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인희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전행적 소비자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TFT’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행적 소비자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TFT는 지난달 신설된 금융사기 대응팀의 후속 조치이다. TFT에는 국민은행 내 IT관련 인력이 대거 합류,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AI 적용 등 종합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TFT는 우선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가 입증된 모니터링 시스템 개편과 보이스피싱의 기술적 예방 방법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TFT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 축소 노력에 한정하지 않고 민원 감축을 위한 ‘민원관리 원스톱 시스템’ 구축 등 금융소비자 권익강화도 함께 진행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TFT발대식을 시작으로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5700@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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