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지부(이하 충남지부)가 최근 이뤄진 충남도교육청 9월 1일자 인사를 “민심과 거리가 먼 잘못된 인사 행정”이라고 지적하며 인사 발령을 즉시 취소할 것을 요구했다.

충남지부는 지난 9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 인사를 “전문직과 기관장 발령에서 도내 수많은 교원들이 수긍하기 어려운 부적절한 인사 행정”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본청 장학관 재직 시 물의를 일으켰던 인물을 다시 주요정책을 담당하는 자리로 발령하는 것은 충남교육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며 “(그는) 인근 교육장으로 재직하면서 독선적이고 권위적인 행태로 많은 교원들로 원성을 받았고 학연으로 이뤄진 파벌을 조성해 교직사회에 부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또 개방형직위제로 이뤄진 교육연수원장 인사에 대해서는 “임명된 A 씨는 오래전 퇴임한 교원으로 평소 반개혁적인 행동과 태도로 자질을 의심받던 사람”이라며 “가장 개혁성을 요구하는 핵심적인 자리에 비전문적인 인사를 논공행상이라는 이유만으로 인사 발령하는 것은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충남지부는 “일부 전문직 인사의 경우 6개월 마다 보직을 이동하는 사례가 있다”며 “업무 파악을 하는 데도 6개월의 시간이 필요한데 6개월마다 주요 보직을 옮겨다닐 수 있는 지 의문이다. 어떤 능력과 자질을 갖췄기에 그리하는지 교육청은 이유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