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민장학회는 관내 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4일까지 북유럽으로 선진문화 체험을 실시한다.

북유럽 선진문화체험은 보은군민장학회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4번째 실시하는 것이다.

선진문화체험 기간에 보은군 고등학생들은 핀란드 아카디아 고등학교를 방문해 3일 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창의교육의 선두국가인 핀란드 교육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북유럽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될 예정이다.

핀란드 아카디아 고등학교는 중국 베이징, 독일, 헝가리,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고등학교와 학생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엘리트 사립학교로 군은 2017년도 아카디아 고등학교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이래 청소년 상호교류 및 문화교류 활동 등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보은군 학생들은 핀란드 대학교, 덴마크 한국대사관 등 주요 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며, 스웨덴의 문화유적지, 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노르웨이의 대자연을 몸소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된다.

고등학생 북유럽 선진문화체험와 함께 군은 매년 1월 중학생 북미 선진문화체험 등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른 중·고생 해외연수 비용은 보은군내 기업인, 출향인, 독지가 등 각계각층에서 기탁한 보은군민장학회 장학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2019년도 현재 글로벌 인재양성 장학금으로 8700만원이 기탁됐다.

군은 관내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 이를 바탕으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글로벌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노력하고 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