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 서천읍(읍장 김인수)은 읍 승격 40주년을 맞아 '그리움이 담긴 옛 추억 그때 그 시절'을 주제로 서천읍 옛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1800년대 이후 사진으로 흑백과 컬러 구분 없이 서천읍을 배경으로 촬영한 건축물, 풍경, 거리, 생활상 등이 담겨 있는 사진으로 누구나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출품된 사진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상장과 함께 금상 1점 200만 원, 은상 1점 100만 원, 동상 3점 각 50만 원, 가작 5점 각 30만 원, 입선 30점 각 10만 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서천읍은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옛 사진들을 모아 입상작은 서천읍의 변천사와 생활상을 돌아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읍정 홍보 책자 제작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인수 읍장은 "서천읍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우리 지역의 옛 모습과 변천 과정을 통해 우리가 살아온 길을 돌아보고 소중한 자료로 남기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옛 사진을 소장하고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품 희망자는 내달 16일까지 인터넷 서천군청 홈페이지(www.seo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읍행정복지센터(041-950-6344)로 문의하면 된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