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광복절 앞두고 적극 홍보
군 공무원, 카톡 프로필 사진 교체도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오는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어느때 보다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군은 최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라는 사실상의 경제보복 조치 이후,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민간주도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범국민적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음성소식지, 홈페이지, SNS와 기관·사회단체 회의에서 이번 광복절에는 꼭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9일부터는 읍·면 주요시가지와 공원 등에 태극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특히, 읍·면별 태극기 게양 모범아파트를 지정운영하고, 8일부터 음성군 블로그 게시 글에 태극기 게양 또는 태극기와 함께 인증 샷을 댓글로 올리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그러면서 군 공무원들은 카카오 톡 프로필 사진을 자발적으로 태극기 사진으로 교체하고 있다. 광복절엔 광복회원들과 함께 청사 내 무궁화 기념식수 행사도 개최한다.

광복절 태극기 계양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각 가정과 민간단체, 기업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일본의 이번 조치로 인한 관내 기업들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군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정신이 일본의 경제보복을 극복하는 의지로 확산될 수 있도록 광복절 태극기 달기운동에 모든 군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톡 프로필 사진 태극기 교체는 음성군 홈페이지(www.eumsung.go.kr)에서 태극기 사진을 다운받아 개인 휴대폰에 저장해 카카오 톡 프로필 변경 란에서 바꿀 수 있다.

음성=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