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지속적인 폭염으로 고수온 및 적조로 인한 양식수산생물 피해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서산시가 고수온 대비 수산생물 피해예방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7월 29일 천수만 해역에 고수온 관심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고수온 현장 대응반을 구성·운영 중이며, 양식수산물 현장점검 및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특보 단계별 어장관리 요령을 현장지도 하는 등 고수온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고수온 사전대응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차광막, 수중영상탐지기, 액화산소, 액화산소용기 등 고수온 방지 장비를 지원했으며, 가두리 양식어업인을 대상으로 양식수산물 재해보험료 지원도 완료했다.

시는 기상청 및 국립수산과학원의 실시간 관측정보시스템을 통해 사전 기상정보를 수시로 체크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8일 오전 창리 가두리양식장을 방문해 피해예방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점검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피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하며 "어업인들이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신속하게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