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대전)지구는 지난 5일 라이온스협회 회관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자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의 사회공헌기금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금 및 배분하고 모금회가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착한 라이온스 회원의 집, 아너 소사이어티, 나눔리더 등)에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의 단위 클럽별 회원들이 적극 동참하며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김진규 총재는 “좋은 취지에 동참하게돼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단위 클럽별 라이온 가족들이 ‘착한 라이온스 회원의 집’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에 라이온 회원들의 봉사정신이 널리 알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기호 회장은 “모금회가 추진하는 ‘착한 라이온스 회원의 집, 아너 소사이어티, 나눔리더’ 등 단위 클럽별 회원들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가 기대된다”며 “모금회도 라이온스협회의 뜻을 알리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