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상상스테이지 챌린지 진행
15일까지 접수… 제작비 등 지원

▲ KT&G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모집 포스터. KT&G 제공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KT&G는 국내 창작극 지원 프로그램인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창작극 시장의 어려운 상황과 공연장 대관료 부담 등의 이유로 지속적인 공연을 펼치기 어려운 창작 뮤지컬과 연극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기획됐다. 이번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작품은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과 장비를 무상 지원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내달 15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는 내년 3~4월에 공연 가능한 창작 뮤지컬 및 연극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접수받지만, 선정 이후 3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한 창작극이 지속적으로 공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작극 지원사업으로 국내 공연 문화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