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은 7일 칠금동 소재 한 식당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현충시설지키미 참여단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무더운 여름에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을 대접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활동 시 주의사항을 비롯한 충주시의 향후 일자리사업에 대한 방침설명 등 사업에 대한 만족도, 문제점, 개선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지난 1일에는 신니면에서 6일에는 중앙탑면 소재 식당에서 그 지역 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손창일 원장은 "어르신들의 노고로 충주지역 현충시설 주변이 항상 깨끗하게 청소가 돼 있어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청결함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히 보내시고 안전사고 없이 일자리지원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로부터 위탁받아 수행기관으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충주문화원에서는 문화재지키미와 현충시설지키미 사업단에 총 180명의 어르신들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