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당진시노인복지관, 부부공감프로그램

▲ 당진시노인복지관에서는 부부공감프로그램 '잉꼬부부 운동회'를 지난달 25일 진행했다. 김송이 명예기자

당진시노인복지관(관장 이병하)에서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부부공감프로그램 '잉꼬부부 운동회'를 지난달 25일 진행했다.

잉꼬부부 운동회는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운동종목(공 굴리기, 박 터트리기, 지압판 레이스 등)을 선정해 상호간의 지지와 협심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부관계 개선 및 친밀감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잉꼬부부 운동회는 당진시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진행됐고, 6쌍의 부부가 참여했다. 7가지 종목의 운동과 레크리에이션 행사로 구성돼 오전시간 내내 부부간의 화합을 도모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모 회원은 "어린 시절 운동회의 설렘으로 돌아가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무엇보다 아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새롭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으며, 참여한 어르신들 모두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강모 회원은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고, 보다 많은 사람이 함께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당진시노인복지관 이병하 관장은 "부부가 서로의 삶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해 가족생활에 긍정적이고 성공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송이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