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민·관·정 협의체-기관·사회단체
지역경제 영향 분석·대책마련 논의

▲ 음성군과 음성지역 민·관·정 협의체, 기관·사회단체 회원 60여 명은 6일 음성군청에서 일본정부의 백색국가 제외조치에 반발해 규탄대회 열고, 아베 일본정부를 성토했다. 음성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과 음성지역 민·관·정 협의체, 기관·사회단체 회원 60여 명은 6일 음성군청에서 일본정부의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조치에 반발해 규탄대회 열고, 아베 일본정부를 성토했다.

군은 이날 규탄대회에 앞서 민·관·정 협의체 회원들과 회의를 열어 일본정부의 '백색국가 명단' 제외와 관련 대책을 마련하고, 규탄성명서를 채택했다. 이 회의에 참석한 20여 명의 민·관·정 협의체 회원들은 지역경제 파급영향을 분석하고, 관내 일본 수출·입 관련 기업체 현황과 일본 불매운동 진행상황을 점검한 후 향후 대책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어 군청 현관으로 이동해 일본 정부 수출규제 조치 규탄성명서를 발표했다. 규탄성명서 낭독에는 협의체 회원을 비롯해 군 기관·사회단체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조치 등 보복행위 즉각 철회”와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해 진심 어린 사과와 정당한 피해배상” 등을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음성 군민은 일본의 진정한 사과가 이루어질 때까지 일본제품 불매운동 및 일본여행 보이콧 등 생활실천 운동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하겠다”며 일본을 향해 날을 세웠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와 관련해 우리 군 지역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와 충북도의 대응 방안과 발맞춰 나가겠다"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군 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사안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