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역 앞에 위치한 천안 청년몰 ‘흥흥발전소’가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체험 페스티벌과 방송인 홍석천의 토크쇼를 진행한다. 천안시가 주관하고 청년몰확장사업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 선도사업으로 추진한 청년몰 흥흥발전소의 인지도 확산과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무료체험 페스티벌은 청년몰에 입주한 상인 점포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5개 점포에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체험 내용은 △타로체험(점포명 : 위치앤매직)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 체험(앙두) △나무공예 체험(달빛공작소) △향수만들기 체험(브라운) △생활한복 만들기 체험(도깨비)이다.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료체험 페스티벌 후에는 오후 3시부터 ‘청년상인·상권활성화 그리고,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방송인 홍석천 초청 토크쇼가 운영된다.

홍 씨는 이태원에서 여러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그는 골목길 상권으로 유명한 경리단길을 살리기 위해 tbs ‘홍석천의 oh! 마이로드’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토크쇼에는 역전시장상인회장, 지하상가상인회장, 명동상인회장, 도시재생센터장,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청년상인 창업성공 사례나 상권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눌 것으로 전망된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