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기초단체장中 5개월 연속 1위섬김행정 실현·만족도 79.5% 달성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황선봉 예산군수〈사진〉의 직무수행 만족도가 79.5%에 달하면서 충남 15개 기초단체장 중 5개월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군에 따르면 시민미디어마당사회적협동조합과 ㈜세종리서치가 지난달 26~27일 대전과 충남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직무수행 평가 결과 황선봉 군수의 만족도는 79.5%로 지난달과 비교해 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황 군수의 직무수행 만족도는 10개월 누적 평균이 76.2%로 꾸준히 높은 추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부정 평가는 전월 대비 2.6% 하락한 13.9%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황 군수가 군민과의 약속인 현장행정과 섬김행정을 잘 실현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군은 어르신이 행복한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복지시설이 갖춰진 144세대의 고령자 복지주택 건설에 착수해 오는 2021년 입주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개 산업단지와 8개 농공단지를 조성해 민선6기를 시작으로 지난 5년 간 157개 기업을 유치하며 34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고 올해에는 예산제2일반산업단지 계획 승인과 착공을 준비 중이다.

또한 명품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예당호 권역과 덕산온천 권역을 2개축으로 하는 관광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시작으로 지난 4월 개통한 군의 랜드마크인 예당호 출렁다리에는 8월 현재 180여만명의 방문객을 찾았다.

아울러 행복주택건립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고령자 복지주택사업, 신활력창작소 조성사업,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등 총 15개 사업에 840억원을 투자해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쾌적한 도시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군은 이처럼 군민의 생활과 밀접하고 호응하는 정책 시행을 펼침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평가받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군민들께서 섬김행정과 현장행정을 눈여겨 봐 주시고 높은 만족도를 표해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이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예산 만들기에 앞으로도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산=강명구 기자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