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봉 기자] 아산시는 시민 모두의 체육활동 참여기회 획기적으로 확대·보장하고 공공체육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이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스포츠 선진도시 발판 마련하기 위해 다음달까지 스포츠 포털 홈 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스포츠 포털 홈 페이지는 체육프로그램의 운영주체별, 연령별, 대상별, 지역별 분류를 통해 관내 공공체육프로그램 정보를 통합 제공해 장애인, 노인 등 소수를 위한 프로그램 표면화로 활성화를 꾀하고 분류기준을 세분화한 자료 제공으로 수요자의 필요에 따른 프로그램 검색이 편리하도록 한다.

또한 체육시설 및 대관의 편리성을 위해 운영주체별, 지역별, 종목별로 분리해 초·중·고·대학교 등 체육시설 자료 및 대관정보 제공으로 유휴 체육시설 활용도 제고하고 종목별, 지역별 등 세분화된 자료 제공으로 수요자의 필요에 따른 시설 검색 용이하고 대관접수시 아산시 통합예약 프로그램 및 타기관 예약 사이트로 연계, 결재도 가능하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홈 페이지 구축을 위해 지난 4~6월 관내 공공 체육시설, 프로그램 현황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스포츠포털 플랫폼 계약체결을 완료하고 오는 9월까지 스포츠 포털 홈 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스포츠 포털 홈 페이지의 레이아웃은 사용성, 접근성, 가독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정보 활용, 검색활동이 용이하도록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구축하고 GIS를 활용한 지도서비스 연계로 시설관리 및 위치정보 제공함은 물론 체육프로그램·시설 검색창 상시 노출로 필요에 따른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스포츠포털 홈 페이지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체육 정보를 제공해 기존 프로그램의 활용도를 극대화함은 물론 공공체육프로그램 및 시설운영의 통합운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체육활동을 원하는 시민을 위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