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시가 친환경에너지 ‘목재펠릿(Wood Pellet)보일러’ 주택용 총11대, 1대당 400만원을 기준으로 280만원(70%)을 추가 지원한다.

목재펠릿은 목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톱밥이나 폐목재를 압축해 원통형으로 만든 연료로서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CO2)와 대기오염을 적게 배출하고, 20∼30%정도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어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시는 주택용 목재 펠릿 보일러 지원 사업을 매년 실시해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오염 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원자격은 아산시 거주자로 목재펠릿보일러 신규설치를 희망하는 자이거나,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한 후 5년이 지난 자는 보조지원 신청 할 수 있다.

목재펠릿보일러는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만 설치 가능하며, 5년 의무사용 기간 동안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www.asan.go.kr) 고시·공고 또는 아산시 산림과 산림행정팀(041-540-2925) 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