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나라사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제1회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무궁화를 주제로 UCC와 사진(이미지, 포스터 등), 글짓기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공모작은 9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교육가족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홍보와 교육이 가능한 작품으로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입상작에 대해서는 교육감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나라사랑교육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만들기’ 3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 3년차를 맞아 무궁화 묘목 1만 5000여 주를 학교에 보급한 바 있다.

또 일선 교육기관의 원활한 무궁화 관리를 위해 58명의 무궁화 전문가를 양성하고 무궁화에 대한 모든 정보가 망라돼 있는 무궁화 도감을 출간·보급할 예정이다.

박순옥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최근 주변국과의 무역·안보 마찰로 나라사랑 의식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학생과 교직원 뿐 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