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자제·상품 미구매 등 동참

▲ 영동군이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을 막아내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영동군 제공

[충청투데이 배은식 기자] 영동군이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을 막아내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군에 따르면, 31일 영동군과 영동군의회는 5만 영동군민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영동군의회는 제273회 임시회에서 한·일관계를 훼손하는 일본정부의 불합리한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는 군민들의 일본 수입 상품 구매 자제 촉구, 일본 정부의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수출규제 조치 및 그 외 수출규제강화 조치 철회 촉구, 일본정부의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 배상 촉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영동군도 이에 적극 동감하며, 일본 정부의 책임감 있는 조치가 나올 때까지 공무상 일본 출장 자제, 일본 상품 미구매 조치 등을 지속 이어가기로 했다.

무엇보다 그동안 보여줬던 군민들의 저력 아래, 대한민국의 일원으로서 부당함에 맞서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군민동참 유도 등의 지원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은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빼앗는 일본에 대응해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선 의미있는 투쟁”이라며 “군민들은 물론 우리 국민들도 이번 사태를 기회로 삼아 자생력을 키우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영동=배은식 기자 dkekal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