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연합뉴스]
▲ [EPA=연합뉴스]

디발라, 맨유행 타진…루카쿠와 트레이드 가능성도

(서울=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유벤투스의 공격수 파울로 디발라(26)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로 이적을 타진 중이다.

영국 BBC는 31일(한국시간) "맨유가 디발라의 영입을 위해 유벤투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아직은 협상 초기 단계"라며 "맨유가 유벤투스에 정식 제안을 하거나 디발라가 맨유행을 반길지는 아직 모른다"고 전했다.

2015년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은 디발라는 2017-2018시즌 리그에서 22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했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에 합류한 2018-2019 시즌부터는 역할이 줄어들어 시즌 내내 리그 5골에 그쳤다.

디발라는 최근 유벤투스의 아시아 투어 일정에도 국가대표 소집으로 인해 참석하지 않았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유 감독은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얼굴 한두 명을 스쿼드에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선수 언급은 피했다.

맨유의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26)와 디발라가 유니폼을 바꿔입을 가능성도 제기됐다.

ESPN은 "인터밀란과 루카쿠 이적을 논의하던 맨유가 유벤투스 쪽과도 협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터밀란이 맨유의 요구 금액을 맞춰주기 힘들어하자, 디발라라는 교환 카드를 가진 유벤투스와 논의를 시작했다는 것이다.

인터밀란은 루카쿠의 이적료로 5천400만파운드(약 775억원)를 제시했지만, 맨유는 8천만 파운드 이상을 요구했다.

루카쿠는 지난 시즌 맨유의 유니폼을 입고 45경기에 출전해 15골을 기록했다.

trauma@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