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반으로 T/F팀 구성해 행정절차 적극 지원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북도와 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주식회사가 지난 26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합동 T/F회의를 개최해 현대엘리베이터의 충주시 제5일반산업단지 이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3일 본사와 공장, 물류센터를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로 통합 이전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을 위한 T/F팀은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총괄반, 입지지원반, 환경지원반, 건축지원반, 인력지원반, 산업육성반 등 총 6개반으로 구성됐다.

T/F팀은 충북도 경제통상국장·투자유치과장, 충주시 부시장·경제기업과장 등을 주축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에 자리잡기 위해 필요한 각종 인허가 담당부서 등 14개과 15팀이 참여해 향후 공장을 충주로 이전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아울러, 전기안전공사와 안전보건공단, 에너지관리공단도 T/F팀에 참여해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에 대한 향후 추진일정과 충북도, 충주시의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제5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둘러보며 기반시설 여건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택수 충주시 부시장은 "현대엘리베이터의 성장은 곧 충주시의 성장이다"라며 "앞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조속히 충주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1984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토종 승강기 기업으로, 국내 승강기 신규설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업계 대표기업이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