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고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일상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을 이용해 군민들이 지방세 고지서를 받고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지방세 모바일 납부 서비스는 등록면허세(면허분), 주민세(균등분), 자동차세, 재산세 등 정기분 지방세가 대상 세목이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간편결제 앱을 내려받아 설치해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 송달이 적용되며 7월 말까지 전자 송달을 신청하면 8월 정기분 주민세부터 전자 송달로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전자 송달 받은 고지서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기존대로 자동이체, 금융기관의 CD/ATM이나 가상계좌, ARS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전자 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150원의 세액 공제가 적용돼 전자 송달과 자동이체 납부를 병행하면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구자평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작지만,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납세편의 제도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