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한국영상대학교는 24일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고교학점제를 위한 학교 밖 학점이수 체제 구축을 위해 충남교육청, 공주시, 공주대, 공주교육대 함께하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공주지역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식에는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김지철 충남교육감, 유영덕 공주교육장, 김정섭 공주시장,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 안병근 공주교육대학교 총장, 김동일·최훈 도의원, 지역 고등학교 교장들이 참석했다.

공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인재육성 적극지원을 약속했고, 우리대학을 포함한 3개 대학에서도 고등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주지역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웠던 심화과목이나 실험·실습 과목을 지역 대학과 연계해 다양한 꿈키움 과정 또는 정규교육과정을 개설해주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학생 수요 조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은 “우리대학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며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학교들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