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지난 22일 서산시청 앞에서는 서산시민 100여명이 모여 '일본제품을 사지 않고, 일본 여행을 하지 않겠다'다는 구호를 외치며 시민참여를 촉구하는 거리행진을 벌였다.

이날 거리행진을 기획한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산시지회 이원식 지회장은 거리행진에 앞서 "일본이 과거 침략을 사과 하긴 커녕 오히려 경제적 보복을 자행하고 있다"며 “일본은 경제보복과 갈등을 부추기는 대결정치를 멈추고 일본의 강제징용피해자 등에게 즉각 사죄하고 배상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일본 정부는 스마트폰 및 TV에 사용되는 반도체 등의 제조 과정에 필요한 3개 품목의 수출규제에 이어 관세 인상, 송금 규제, 비자 발급 엄격화 등 추가 보복조치 발동까지 고려하고 있다"며 "이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조치'로 일본에 대한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일본을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거리행진에서 시민들은 '적반하장! 파렴치한 일본의 경제보복 즉각 중단하라!', '일본 아베 정권은 갈등을 부추기는 대결의 정치를 당장 멈춰라!', '일본은 강제징용피해자에게 즉각 사죄, 배상하라!'라 등의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행진했다.

또한 이들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호소하는 유인물과 차량스티커를 나눠주며 동참을 촉구했다.

거리행진을 지켜본 대부분의 시민들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표하며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한 시민은 "힘으로 굴복시키려는 일본 아베 정부에 시민으로서 맞써 싸우는 방범은 일본여행을 안가고 일본제품을 쓰지 않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시민의 한사람으로 꼭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