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 5개 구청장이 자치구 별 제각각 추진 중인 빈집정비사업을 시가 통일성 있게 주관하도록 요구하고 나섰다.

23일 대전구청장협의회에 따르면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추진 중인 빈집정비사업을 대전시가 주관할 것을 요청한다.

현재 대전에 빈집으로 추정되는 집은 총 8195호가 있다. 자치구별로 △동구 2446호 △중구 1815호 △서구 1316호 △유성구 1516호 △대덕구 1102호 등이다. 빈집 추정치는 전기와 수도 사용량이 없는 곳을 통해 추정됐다.

5개 구청장은 자치구마다 각기 다른 정비계획 수립·추진으로 시의 일률적 계획수립 곤란 및 통일성 부재를 지적했다. 서울시 경우 빈집 활용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시가 주관해 23개 자치구를 적극 지원하고 있지만 대전은 제각각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5개 구청장들은 시 차원의 통일성 있는 빈집정비계획의 수립·추진을 위해 대전시가 주관, 추진(가이드라인 제시 등)하고 계획 수립 및 직권철거에 따르는 소요예산 지원도 서울시 지원 수준에 맞춰달라는 의견을 수립,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이날 구청장 협의회에서는 지방소비세 10% 인상에 따른 시·자치구 협의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건의와 지난 구청장협의회에서 나온 사항에 대한 검토결과를 논의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