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진행
오늘부터 한달간… 설문조사도 실시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은 2020년도 예산편성에 군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제안사업 공모와 설문조사는 예산편성에 군민의 실질적 참여를 보장하고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함이다.

제안사업 공모는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주민 수혜도 및 지역 내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특정단체 또는 개인에 국한된 사업, 기타 연차별 계획에 따라 시행 중인 사업 등은 제외된다. 군은 주민이 제안한 사업에 대해 관련부서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처 2020년 예산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업제안 공모는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 참여예산 알림방에서 사업제안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hoho7072@korea.kr)을 통해 접수하거나,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군정의 분야별 중점 투자방향 및 우선 투자 등 16개의 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군청이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구비된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사업 공모 신청기간은 24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약 한 달간이며, 설문조사 참여 기한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다.

군 관계자는 “2020년도 예산이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산=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