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5개 공공기관 경영 실적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지난 18일 도내 15개 공공기관 대상 경영 실적 및 기관장 성과 평가를 실시하고 22일 결과를 발표했다.

각 기관의 경영 혁신과 합리적인 경영 체제 확립을 위한 공공기관 평가는 전년 실적을 기준으로 기관 경영 실적, 기관장 성과 평가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

올해 충남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대상은 정부 평가대상인 충남개발공사와 4개 의료원을 제외하고 총 15곳이다. 도는 충남테크노파크는 기관장 성과 평가만 실시했으며 기관장이 지자체장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기관 경영 실적만 평가했다.

평가 결과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연구원이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으며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인재육성재단은 '나' 등급을 받았다. 기관장 성과 평가에서는 충남연구원과 충남테크노파크가 '가' 등급을 받았고 충남문화산업진흥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충남인재육성재단이 '나'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장 성과 평가는 지난해보다 상승했으며 기관장 청렴도 수준도 지난해에 이어 우수한 수준을 유지했다. 도는 이번 공공기관 경영 평가 결과를 토대로 평가 등급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고 각 지표별 우수사례를 선정해 각 공공기관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