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교육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접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19학년도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컴퓨터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 정보화 역기능 예방을 위한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 제공 등을 포함한다. 컴퓨터 지원은 국민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난 5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선정자 중 신청자 131명 모두에게 지원한다.

6월 수요조사를 거쳐 교육수혜자의 요구에 따라 데스크톱컴퓨터 뿐만 아니라 노트북컴퓨터도 지원하며 7월 말부터 각 가정에 설치할 예정이며, 지원되는 컴퓨터에는 학생들의 학습에 필요한 △한글 △MS 오피스 △마인크래프트 등 소프트웨어도 설치해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통신비는 국민기초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대상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 사용분부터 지원을 시작했으며 전출, 유예, 자퇴(퇴학)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 내년 5월 사용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7월 현재 총 532명에게 인터넷통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므로 추가 지원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신청월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은 개청 이후부터 꾸준히 교육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정보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복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