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3일간 축제 개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삼박자

▲ 전국 시설포도 주산지인 충북 옥천군에서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이 시작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옥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전국 시설포도 주산지인 충북 옥천군에서 새콤달콤 과일 맛의 대향연이 시작된다. 옥천군에 따르면 군이 주최하고 옥천군포도연합회·복숭아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가 26일부터 28일까지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과일의 여왕 포도·복숭아의 제철을 맞아 새콤달콤한 향이 넘쳐나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삼박자를 모두 갖춘 여름 대표 과일축제로, 방문객에게 색다른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26일은 옥천체육센터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과일케이크 만들기, 유네스코 ICM 무예시범단, 퓨전국악 공연 등 식전공연이 펼쳐지며 축제 첫날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둘째 날인 27일은 제4회 옥천군 협회장기체조대회와 영동군 난계국악단 공연, 청소년 페스티벌 리허설, 초대가수 노라조, 오로라 등이 함께하는 제1회 향수옥천 청소년 페스티벌이 열린다.

보조무대에서는 품바공연, 마술공연, 전자현악, K-pop 공연, 통기타 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셋째 날인 28일은 무료영화 상영, 옥천군 국악협회 공연, 포도·복숭아가요제가 송대관, 박상철, 금잔디, 윤수현 등 인기가수들 출연하며 등이 열린다. 김재종 군수는 “옥천군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포도와 복숭아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무더위로 지친 이번 여름, 옥천군에서 마련한 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경험하며 과일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