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휘헌 기자] 청주시와 ㈜와이드모바일, 청주시관광협의회가 15일 청주 시민 대상 와이파이 도시락 요금할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청주국제공항을 통해 해외여행을 하는 시민과 국내여행을 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와이파이 도시락 요금 할인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해외여행 시 기본 10% 할인, 연 1회 이상 프로모션 기간에는 20~25% 할인한다. 국내여행은 1일 3000원(현장 이용 32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1차 프로모션은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여행자는 특정할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한 뒤 청주국제공항 1층 와이드모바일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를 대여하면 된다. 국내여행자는 청주 소재 여행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관광협의회(043-234-889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협약으로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공항 활성화와 관광산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파이 도시락은 세계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 4G(LTE)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데이터로밍 단말기이다. 또 단말기 1대로 최대 5명까지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 일반 데이터 로밍보다 경제적이다.

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