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휘헌 기자] 충북예술고등학교의 숙원사업인 기숙사와 체육관 건립 밑그림이 나왔다.

충북도교육청은 15일 이 학교 인근 충북공고 운동장 부지에 건물(1개동)을 지어 음악과의 개인 연습실과 대형 연습실, 음악과 교실, 다목적 시청각실, 체육관을 배치하자는 최종 용역보고를 받았다.

충북예고 동산 부지에도 건물(1개동)을 건립, 기숙사와 식당을 마련하자고 했다. 기존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미술과 교실·실습실·멀티미디어실·무용과 교실·행정사무실 등을, 진선홀 건물에는 무용과 연습실 등을 각각 배치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이 학교 학생은 시설 개선 우선순위 수요 조사에서 급식실, 기숙사, 체육관, 레슨실 및 개인 연습실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특화된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단기 중점 추진 과제로 심화된 예술 전공 교육과정 개발, 세분된 선택 교과 개발, 수준별 맞춤형 탄력적 교과 개발이 제시됐다.중기 중점 추진 과제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지역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적 교육과정 운영, 구성원 간 협업과 소통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적 교육과정 운영이 꼽혔다.

도교육청은 이 보고서 등을 토대로 올해 말 교육부에 중앙투자심사를 요청할 계획이다. 100억원 이상 투자 사업은 중앙정부의 투자심사를 받아야 한다.

도교육청은 중앙투자심사에서 이 학교 교육환경 현대화 방안이 통과되면 내년부터 2022년 말까지 250억원가량을 들여 기숙사와 다목적 공연장, 체육관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