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은 지난 12일 보은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정상혁 군수, 염영숙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장, 김응선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여성단체 회원과 각 기관단체장 및 보은군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여성회관 에어로빅 수강생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대회사, 기념사, 축사 등이 진행됐고 곧이어 진행된 2부 문화행사에서는 양성평등 뮤지컬 엄마가 뿔났다 공연이 1시간여 펼쳐졌다.

3부에서는 단체별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됐는데 특히,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남성자문위원회의 장기자랑 참여로 더욱 더 열기가 더해져 모두가 흥겨운 화합한마당이 됐다.

정상혁 군수는 “일상생활 속 성 차별 개선과 성 평등 문화 인식 확산으로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이 있는 행복한 보은군이 되도록 모두 다 함께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7월1일부터 7일까지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보은군은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성평등 사회 실현과 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