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세복 영동군수가 12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65주년 범도민 자유수호결의대회에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영동군 제공

[충청투데이 배은식 기자] 박세복 영동군수의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노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14일 영동군에 따르면, 박세복 군수는 이날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65주년 범도민 자유수호결의대회에서 그 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세계자유민주연맹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인류 번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결성된 국제 민간기구로, 집행위원국을 포함해 139개국의 회원국이 있으며, 대만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고, 평화통일에 공로가 큰 인사를 선정해 자유장과 봉사장을 시상하고 있다.

박 군수는 전 군민 국기게양운동을 전개하고, 3·1절 10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자유수호체제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동군수실, 1일 명예군수, 통통통 간담회, 주민참여행정 등의 국민통합을 위한 다양한 소통행정 채널을 운영하며, 모범적인 리더십을 보여줬다.

박세복 군수는 "700여 공직자와 함께 자유민주주의 꽃인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의 행복, 복지증진에 힘써온 노력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군민 모두가 만들어낸 화합의 에너지로,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영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봉사장은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여성회 소속인 노석순 회원이 수상했다.

영동=배은식 기자 dkekal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