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보상 착수… 연말 착공 가능할 듯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 북부BIT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하 북부BIT산단)이 지난 10일 충청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를 통과했다.

14일 천안시에 따르면 충청남도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는 천안시와 코오롱글로벌 외 2개사가 합동으로 추진 중인 북부BIT산단계획안에 대해 이행 조건을 달고 심의를 의결했다. 이행 조건으로는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성환 종축장) 경계부 완충녹지를 반영하고, 이주자택지 내 보행안전을 위한 토지이용계획을 개선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번 통합심의에서는 △도시계획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에너지사용 △산지관리 △경관 등 6개 분야 심의가 한꺼번에 완료됐다. 이에 시는 산업단지에 대한 지구지정, 개발계획, 실시계획 승인을 동시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산단 심의 조건을 이행해 오는 8월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할 계획이다. 빠르면 10월 보상에 착수하고 연말부터 착공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북부BIT산단은 천안시와 코오롱글로벌 외 2개사가 민·관 합동으로 성환읍 복모리, 신가리, 어룡리 일원 87만 5254㎡(약 26만평)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약 2000억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