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12~13일 2020학년도 박람회… 79개 대학 참여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2~13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2020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박람회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대학 28개, 지방국립대학 9개,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대학 및 분교 21개를 비롯해 교육대학, 이공계특성화대, 특수목적대학 등 모두 64개의 4년제 대학과 15개의 전문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틀간 총 51개 대학이 대입설명회를 진행하고, 75개 대학이 입학사정관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이 직접 주관해 운영하는 △서울대 전 입학처장 등 대입특강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일대일 대입컨설팅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일대일 컨설팅 △대교협 대학생 전공 멘토링(20개 학과) △대학생 학과 체험 부스(10개 학과) △창업 체험 부스(5개 학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계획이다.

학생들은 이틀 동안 자신의 관심대학 대입설명회와 입학사정관 일대일컨설팅 뿐만 아니라 전공 탐색과 진로·진학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입박람회에는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그동안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차원의 체계적인 대입지원이 전무한 상황에서 전 입학사정관인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모의면접 등 대입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은 한 명의 학생의 입장에서 나에게 맞는 진로와 진학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한 분의 학부모의 입장에서 자녀를 위해 어떤 정보를 제공받고 싶어할까를 고민했다”면서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번 대입박람회를 통해 세종교육에 대한 신뢰가 한단계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