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내성리 보건복지타운 위치… 5개 시설 위탁 맞춤형 복지서비스

▲ 증평복지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10일 증평읍 내성리 증평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증평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재)증평복지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았다.

10일 증평읍 내성리 증평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열린 10주년 기념행사에는 홍성열 증평군수,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기념식에서는 10년 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봉사로 재단 발전에 기여한 우수봉사단체에 이사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어진 축하공연으로는 노인복지관 회원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댄스 및 난타공연, 청소년과 장애인을 위한 지역 연극단체인 극단 수수팥떡의 연극공연이 펼쳐졌다. 증평복지재단은 2009년 7월 군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전문화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증평읍 내성리 보건복지타운에 자리했다.

이후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증평군노인복지관, 증평노인전문요양원 5개 시설을 증평군으로부터 위탁받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한 모금활동과 군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1004나눔 구좌 및 저금통 나눔 운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기봉 이사장은 “설립 10주년 기념식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전국 최고 복지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10년의 커다란 성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군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안겨주는 증평복지재단이 되길 기원하며, 증평군에서도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