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중점과제·중장기 전략
2024년 매출 59조원 목표

[충청투데이 심형식 기자] LG화학이 향후 5년 내 매출 59조원 규모의 '글로벌 톱5 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9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4대 경영중점과제 및 사업본부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LG화학은 '강한 회사를 더 강하게' 만들고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4대 경영중점과제를 추진한다.

4대 경영중점과제는 ‘시장’과 ‘고객’ 중심 운영, R&D 혁신, 사업운영 효율성 제고, 글로벌 기업의 격에 맞는 조직문화 구축이다.

LG화학은 4대 경영중점과제를 적극 추진하며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등 3대 핵심축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수익성 기반의 성장(Profitable Growth)'을 가속화한다.

이를 통해 올해 사상최초 매출 30조원대 진입에 이어 2024년에는 약 두배 수준인 매출 59조원 달성 및 영업이익률 두 자릿수를 돌파해 '글로벌 톱5 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업 포트폴리오 측면에서도 사업본부별 및 지역별 매출 비중을 균형 있게 강화하면서 건전성을 더욱 높인다.

특히, 현재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는 석유화학 사업에 대한 의존도를 2024년에는 30%대로 낮추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전지 사업을 중심으로 전지사업을 전체 매출의 50%수준인 31조원까지 끌어올려 보다 균형 있는 포토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