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
당진시니어클럽 양성교육 사업
만60세 이상 대상… 22~24일 접수

▲ 당진시니어클럽이 올해에도 당진시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을 실시한다. 안병준 명예기자

당진시니어클럽(관장 임미숙)이 올해에도 당진시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실버 바리스타 양성교육 사업은 당진시복지재단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예산을 지원 받았으며, 당진 원바리스타 커피학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전문전인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진시니어클럽은 지난 2015년 1기 실버 바리스타 양성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해마다 1번씩 총 4번의 실버 바리스타 양성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금년에도 실버 바리스타 양성교육 참여자 10명을 모집해 90% 이상의 자격증 취득 성과를 위한 사업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당진시니어클럽에서는 실버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초석으로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1층에 '청춘카페', 당진문예의 전당 대공연장 로비에 '아트카페', 고대 삼선산 수목원 방문자센터 1층에 '수목원카페'까지 총 3개의 실버카페를 개소, 25명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해 안정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실버바리스타양성교육 참여자 모집은 이달 22~24일까지 3일간 접수 예정이다. (신청문의: 041-353-6188 안병준 팀장)

안병준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