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군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문화 학습지원프로그램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7년부터 시행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독서 문화 학습을 지원하고 청소년의 균형 잡힌 성장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단양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역 내 각 학교를 대상으로 독서문화 강연 개최 희망 신청을 받아 신청 내용에 따라 강연 일정을 수립해 총 7회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 4월 단양중학교를 시작으로 10일 영춘중학교, 15일 단양고등학교, 16일 단양소백산중학교를 끝으로 7개교, 3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교별 희망 주제에 맞추어 마술로 풀어보는 인문학, 4차 산업혁명시대! 꿈을 현실로 만드는 노하우, 꾸베씨의 행복여행-내 인생의 행복 찾기, 독서의 힘 4차 산업혁명은 독서혁명이다 등 다양한 주제로 코칭 전문가 및 작가를 초빙해 강연 등이 진행된다.

박은주 군 도서관팀 주무관은 “관련 전문가와 작가와의 직접 만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 청소년들의 문학 공부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