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군은 금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결과 역대 최고 수준의 집행률인 102.4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기준 1570억을 집행해 정부 목표액인 1533억보다 37억원을 초과 집행했다. 올해 초부터 군은 최성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매주 간부회의 시 부서별 집행 실적을 공개하는 한편 신속집행 추진 지침에 따른 주요 사업별 설계, 입찰, 선금 지급 여부 등 부서별 주요 고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수시 점검한 노력 끝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군은 정부의 정책 기조에 맞춰 서민 경제와 내수 경기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과 생활 SOC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5억원 이상 대형·이월 사업 신속 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또 전 직원 대상 실무 교육, 공기 연장 우려 사업 대책 보고회 등 주기적인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전체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윤명선 군 정책기획담당관 예산팀 팀장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됐다”면서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과 서민 생활 안정에 초점을 맞춰 재정 전반을 집중 관리해 재정지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