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축협(조합장 최기중)과 농협중앙회 나눔축산 운동본부는 지난달 30일 서산축협 축산종합센터 대강당에서 ‘희망나눔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약침학회 굿닥터스 나눔단 소속 한의사 6명, 간호사 및 자원봉사단 27명이 참여해 서산축협 조합원 및 우수고객 150여명을 대상으로 침술, 약침, 한방과립 처방 등의 의료 서비스를 지원했다.

굿닥터스 나눔단은 의료 서비스에 취약한 농촌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매년 의료인과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산축협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이번 한방의료 봉사에서는 한방 통합진료뿐 아니라 네일아트 및 페브릭아트 서비스,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등 다양한 정서적 지원서비스와 소통활동의 시간을 가져 조합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산축협 최기중 조합장은 "힘겨운 양축에 지치신 조합원과 고객님들의 얼굴에 웃음과 건강이 넘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며, “수준 높은 진료와 활력을 선사한 굿닥터스 나눔단의 봉사활동에 큰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서산축협이 앞장서서 다양한 고객 복지서비스를 실시해 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