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종 옥천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새로운 옥천이라는 집을 지을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는 한 해였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 김재종 옥천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새로운 옥천이라는 집을 지을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는 한 해였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김재종 옥천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 1년은 새로운 옥천이라는 집을 지을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는 한 해였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역풍장범(逆風張帆)의 정신을 쏟은 지난 1년은 수많은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집 지을 터를 닦고 기초를 튼튼하게 다니는 한 해였다”며 “앞으로의 3년은 공들여 만든 토대 위에 튼튼한 집을 완성해 가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임 1주년을 맞은 김 군수는 직원조회를 시작으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후에는 생산적 일손봉사 현장과 여름철 재해예방대책 현장을 방문해 민심을 들어보며 민생 군수로서 2년 차 첫 행보를 시작했다.

옥천읍 소재 포도 농가에서 이루어진 생산적 일손봉사 현장에는 주관부서장인 김태수 경제과장을 비롯해 고운하 옥천군 공무원노조위원장, 국장, 경제과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작업지에서 포도 봉지 씌우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오후에는 7월 장마철에 대비해 청성면 대안리 사방댐 공사현장과 대천리 소하천 정비공사 현장 등 호우 취약지역 재해예방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김 군수는 “앞으로 민선7기 공약과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역점시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은 기간 동안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모두가 행복한 더 좋은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