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영한 기자] 공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공주시 도서관에서 유아부터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웅진도서관은 △여름아, 그림책(유아 6~7세) △종이의 상상 펩아트(초등 1~3학년) △손으로 맛보는 역사(초등 3~6학년) △우리끼리 보드게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시설 4개소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여름 이동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강북도서관은 △오조봇과 함께하는 코딩수업(유아 6~7세) △손으로 만들어 꽃 피워낸 공예세상(초등 1~2학년) △웹툰을 그려보는 웹툰 강좌(초등 3~6학년) △위풍당당 글쓰기, 내 손으로 만드는 NEWS!(초등 3~6학년)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공립 작은도서관 7개소에서는 7월부터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이야기 어르신이 들려주는 동화구연 활동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그림책 세상'을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로, 웅진·강북도서관은 7월 1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작은도서관은 7월 8일부터 전화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과 일정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