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환영철강공업 등 4곳과 공장 건설 투자협약 체결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가 민선7기 2년차 첫날인 1일 396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시에 따르면 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업합동 투자협약식에서 시는 환영철강공업㈜와 ㈜DHMC, ㈜하이드로폼테크, ㈜씨피켐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7일 석문면 삼화리에 위치한 현 당진공장을 이전키로 시와 협약을 맺은 환영철강공업㈜는 1일 협약에 따라 3500억원을 투자해 석문국가산업단지에 24만 5000㎡ 규모로 새 공장을 건설을 추진한다. 환영철강은 2021년부터 본격적인 이전을 준비해 2023년에 신규 공장을 가동할 계획으로, 이전이 완료되면 석문산단의 분양률은 5%가량 상승한다.

환영철강을 제외한 ㈜DHMC, ㈜하이드로폼테크, ㈜씨피켐은 송산2일반산업단지에 공장을 건설한다. 세 기업의 투자 규모는 ㈜DHMC 270억, ㈜하이드로폼테크 140억, ㈜씨피켐 50억원으로, 주생산품은 각각 자동차·건물 철강 제품과 화장품, 청화아연이다. 특히 ㈜하이드로폼테크는 중년 여성인력 80명을 고용할 예정이며, 화장품 분첩 등을 생산하는 기업 특성상 철강과 화학 중심의 당진산업구조의 다변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석문국가산업단지와 송산2일반산업단지는 지난해 정부로부터 국가혁신클러스터로 지정돼 관련 기업이 두 곳으로 이전하거나 공장을 신·증설할 경우 보조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