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군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은 최근 ‘2019학부모아카데미’를 열고 대학 입시 정보에 목마른 지역 학부모들에게 진학 기회를 제공했다.

학부모아카데미는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강의실에서 지난달 10일과 17일, 27일 총 3회가 실시됐다.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대입 학생부 수시전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입시 진학 노하우를 국내 최고의 대입 진학 전문가들에게 직접 듣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특강 주제는 △대입을 알자 △수시지원 전략 완전정복 △부모와 함께 하는 자녀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대입 경향의 변화, 대입의 종류에 대한 이해, 수시전형의 이해,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 우수 학생부 및 우수 자소서 소개 등을 통해 공감을 나눴다.

군은 앞으로 학부모아카데미의 회차를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교육 진학 정보를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문정우 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금산군을 교육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고 보편적 교육복지가 뿌리 내리도록 학부모아카데미 등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의 교육 분야 갈증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