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은 지난달 27일 군청에서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 사회적경제 연대조직, 사회적경제기업 운영자, 상생협력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간담회는 정책 전달체계를 개선하고 사회적경제 기업간 협력증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하고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은 사회적경제 관련 자체사업과 중앙부처 정책과 연계된 사업 추진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사회적경제 현장의 고충 및 지역 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강화 필요성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서천읍에서 사회적기업을 운영 중인 김모 씨는 "관내 사회적경제 단체의 자생력 제고와 활성화 도모 추진을 위한 지속적인 회의 및 정기적인 만남의 장을 제공해줬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파악한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한국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와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추진방안으로 춘장대해수욕장 개장 기간 중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확대를 위한 판매 및 홍보부스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