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방문… 산업중심 강조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27일 “대전과 세종, 충청권 발전에 크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심부름꾼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양 원장은 이날 대전시청에서 열린 대전세종연구원과의 정책협약식에서 “대전과 세종은 참여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지역분권, 지역균형발전의 상징도시”라면서 “국토의 중심이자 과학기술과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 측면에서 대전·세종의 발전이 대한민국 전체에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며 “대전세종연구원이 갖고 있는 비전을 함께 공유해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중요한 정책과 예산에 반영되도록 중간에서 심부름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허태정) 시장님과 (박영순) 정무부시장님과는 청와대에서 같이 근무했던 동료였고 노무현 대통령께 정치를 배운 동지였다”면서 “시장님이 그런 철학을 잘 펼쳐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시장님의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리더십, 대전세종연구원이 갖고 있는 연구성과를 많이 배우고 도와드리겠다”며 “대전과 세종의 발전을 위해 기여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배우러 왔다”고 덧붙였다. 이날 양 원장과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은 양 기관이 정책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