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전종규 기자] 천안시는 서기관급 4개 국장을 승진 발탁하는 등 6개 국장을 교체하는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1일자로 단행된 이번 인사는 4급(서기관) 4명, 5급(과장) 22명, 6급(팀장)이하 52명 등 총 78명을 승진(승진요원 포함)하고, 34개 사무관급 부서장을 교체하는 등 대폭적으로 단행됐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 성공이행을 위한 역량 있는 직원의 발탁 △조직균형과 안정 △성과위주의 균형인사에 중점을 둔 인사라고 밝혔다. ▶관련명단 20면

주요인사를 보면 4급에서는 이남동 문화도서관사업소장이 행정안전국장으로, 이종기 맑은물사업소장이 본청 복지문화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곽현신 복지정책과장은 동남구청장으로, 주성환 문화관광과장은 맑은물사업소장으로, 심상철 대중교통과장은 문화도서관사업소장으로, 김덕환 산림휴양과장은 도시건설사업소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됐다.

5급 인사에서는 강재형 시장 비서실장을 복지정책과장에, 김응일 자치민원과장을 정책기획과장에, 최훈규 청룡동장을 자치민원과장에,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을 세정과장에, 현석우 일자리 경제과장을 정보통신과장에, 안동순 미래전략산업과장을 문화관광과장에, 박헌춘 정보통신과장을 교육청소년과장에 각각 임명했다.

또 이준호 신안동장은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업소장으로, 곽영설 목천읍장은 차량등록사업소장으로, 박대환 동면장은 동남구 자치행정과장으로 김남대 원성2동장은 동남 사무과장으로, 이종권 맑은물사업소 관리과장은 동남 중앙동장으로, 이혜경 의회전문위원은 원성2동장으로, 최창호 백석동장은 서북 세무과장으로, 이제선 공원녹지과장은 쌍용3동장으로, 서병훈 의회전문위원은 부성1동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승진요원으로 교육을 다녀온 채수봉 팀장은 의회전문위원으로 박은수 팀장은 일자리경제과장으로, 전경자 팀장은 맑은물사업소 관리과장으로 이상순 팀장은 공원녹지과장으로, 이영우 팀장은 신안동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